FANDOM

「타임」 (TIME, 雜誌名은 大文字商標登錄되어 있다)은, 1923年에 創刊한 아메리카合衆國뉴스雜誌이다. 世界最初의 뉴스雜誌로서도 알려져 있다.

槪要편집

政治經濟・最尖端科學엔터테인먼트等 모든 情報를 網羅한다. 2006年무렵부터 現在까지 리처드・스텐겔이 編輯長을 맡고 있다. 유럽版 「타임・유럽」(以前에는 「타임・아틀랜틱」으로서 알려져 있었다)은 런던으로부터 發表된다. 「타임・유럽」은 2003年以後, 中東,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도 커버하고 있다. 아시아版 「타임・아시아」는 香港에 據點을 둔다. 2009年現在, 「타임」은 캐나다의 廣告出版을 發表하지 않았다. 南太平洋版 「타임・사우스 퍼시픽」은 시드니에 據點을 두어 濠洲, 뉴질랜드, 太平洋諸島에서 發賣되고 있다.

歷史편집

「타임」 은 방어 톤・핫덴과 헨리-・르스에 依해서 1923年에 創刊되었다. 그것은, 아메리카合衆國 첫 週刊뉴스雜誌였다. 2名은 以前 함께 「엘・데이리뉴즈」의 議長과 編輯幹部로서 일하고 있어 雜誌名을 「Facts」로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핫덴은의 氣分인 人物이었다. 그리고, 르스를 嘲弄하는 것을 좋아하고, 「타임」을 重要한 무엇인가, 또는 즐거움으로 看做했다. 「타임」은 1923年 3月 3日에 創刊號가 發賣되었다. 이 때 表紙를 裝飾한 것은 죠셉・가니・캐논(隱退한 美國下院議員)이었다. 第1號는 雜誌의 創刊 15周年紀念時에 1938年 2月 28日號로 複製 再版이 나왔다.

2000年代

2000年以後, 雜誌는 AOL 워너의 一部에서 만났다. 그리고, 그것은 2003年에 타임 워너와 改名했다. 2007年에 「타임」은 月曜日의 會費/新聞市場送出로부터 金曜日에 發賣가 옮겨질 豫定으로, 土曜日에 雜誌가 讀者에게 到着된다. 雜誌는 實際로 金曜日의 出版으로 1923年에 始作했다. 2007年前半의 사이, 해의 最初의 號는 1週間 늦었다. 그리고 「社說이 변 바뀐다」. 雜誌의 變化는 49名의 從業員削減을 包含했다. 2009年에 「타임」은 넓은 讀者層을 노린 새로운 印刷雜誌 「Mine」을 發行했다. 그러나, 지나친도 그 焦點이 너무 넓다고 批判되어 새로운 雜誌는 否定的인 反應을 받았다.

發行部數

2007年에 「타임」의 發行部數는 340萬에 떨어졌다. 「타임」 은 2008年末에 60年以上繼續된 캐나다版의 發行을 멈추었다.

스타일편집

1936年에 우르콧트・기브즈에 依해서 「더・뉴 카」로 패러디화 되었다. 1970年代 中旬까지 「타임」은 셀렉션 한 重要한 映畵, 脚本, 뮤지컬, TV프로와 文學的인 베스트셀러 等에 要約이나 批評을 實施하는 「리스트」라고 하는 「더・뉴요커」의 「Current Events」와 같은 코너가 있었다. 「타임」 의 表紙는 붉은 因緣雜記가 特徵. 이 體制는 創刊號로부터 一貫해서 變하지 않지만, 例外가 2個 있다. 1個는9/11테러 事件을 傳한 2001年 9月 14日 特別 增刊號의 表紙는 追悼의 뜻을 담아 검은 因緣雜記가 되었다. 이 號는 「特別版」이며, 다음의 定期的인 號에서는 붉은 因緣 잡으러 돌아왔다. 다음에 「타임」이 特別版을 릴리스한 것은 마이클 잭슨이 死亡한 後의, 2009年 6月이다. 벌써 하나는, 地球溫暖化 防止에의 對處를 特輯한 2008年 4月 28日號로, 表紙는 草綠의 因緣雜記가 되었다. 2007年에 「타임」은 大幅的인 스타일의 變化를 企圖했다. 特輯記事이기 때문에, 붉은 연취를 줄여 칼럼 타이틀을 크게 해, 特輯記事의 數를 줄여 記事의 周圍의 餘白을 늘려 意見部分에 作家寫眞을 더했다. 이 變化는 批評과 稱讚을 받았다.

法的論爭편집

2007年 9月 10日에, 인도네시아의 大法院, 자카르타地方法院과 公訴法院의 判斷을 뒤집어, 인도네시아의 수하르트 前大統領에 對한 「타임・아시아」의 名譽毁損을 認定, 損害賠償 1兆루피아의 支拂을 命했다. 呼訴의 對象이 된 것은, 수하르트가 270億 美 달러 以上(320億 달러)의 을 海外로 옮겼다고 하는 記事이다. 解約해도 執拗하게 We Want You Back 메일을 繼續 보내는 스팸메일 企業. 一端 메일 Opt Out이 準備되어 있지만 모두 無視되는 사기 링크이므로 注意가 必要.

퍼슨・오브・더・이어편집

「타임」 하지만 그 해에 가장 活躍한 사람을 決定하는 것. 그 해의 뉴스에 가장 影響을 준 個人 또는 團體가 選擇된다. 受取人이 반드시 個人 또는 人間이다고는 할 수 없다. 例를 들면 1983年 1月 3日에 컴퓨터가 「머신・오브・더・이어」라고 認定되었다. 1989年에는"危險에 處해진 地球"가 「플라넷・오브・더・이어」라고 이름 붙여졌다. 1999年에 알버트・아인슈타인이 「퍼슨・오브・더・센츄리」로 選擇되었다. 때때로, 嫌疑가 걸린 獨裁者나 主戰論者가 選擇되기 爲해 論爭이 된다. 잘 되라 나빠져 그 해의 뉴스로 가장 話題를 가로챈 人物이 選擇된다고 생각된다. 그것이 반드시 名譽 또는 報讐이다고는 할 수 없다. 過去에 아돌프・히틀러요시후・스탈린과 같은 人物도 「맨・오브・더・이어」로 選擇되고 있다. 2001年에 「타시로제」等이 行해진 끝에 루디・줄리아니가 選擇되었을 때, 基準이 政治的適切함으로 바뀐 것으로, 「타임」을 꾸짖는 사람도 있었다. 필리핀에서 民主主義를 恢復시켜, 스피치를 美國의 聯邦議會에 印象지운 코라손・아키노는 「우먼・오브・더・이어」로 選擇되었다. 2006年의 퍼슨은 「You(當身)」로 選擇되었지만, 槪念이 創造的이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던 한편, 그 해의 實在의 人物을 바란 사람도 있었다. 또 베네주엘라비온 뒤・차베스大統領이다고 말한 사람도 있다. 2009年은 바라크・오바마가 選擇되어 次點은 사라・페이인이었다.

타임 100편집

「타임」 은 近年, 그 해에 가장 有力한 100名의 리스트를 發表하기 始作했다. 當初는 20 世紀의 가장 有力한 100名의 리스트를 作成했다. 리스트가 發表되는 號의 프런트 커버는 리스트업된 사람들의 寫眞이 실려, 特輯으로서 리스트업된 사람들의 各各의 記事가 揭載된다. 이 記事는 雜誌의 相當한 페이지數를 차지한다. 境遇에 따라서는 100名以上이 리스트업되지만, 그 때는 2名 함께의 리스트를 作成해, 1個의 記事로 共有한다.

타임・포・키즈편집

젊은 리포터에 依해서 쓰여지는 「타임・포・키즈」(以下, TFK)은, 特히 아이를 爲해서 發賣되고, 主로 敎室에 놓여지는 分割雜誌이다. 「TFK」는 大衆文化에 關한 뉴스와 若干의 國內뉴스, 「이 番 週의 漫畵」 等 多樣한 記事가 있다. 1年의 環境에 關한 號는 美國의 學期의 끝나 近處에 發賣된다. 페이지數는 커버와 表裏紙를 合해도 15 페이지를 넘는 것이 分別없게 않다. 많은 圖書館에 놓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