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漢字위키

참예수敎會

1,598총 문서
개 보유
Add New Page
댓글0 Share

참예수敎會 는 基督敎 改新敎의 한 分派인 敎壇이다. 浸禮를 强調하는 것은 浸禮敎와 類似하며, 安息日을 强調하는 것은 第7日安息日敎會와 類似하다. 救援의 與否를 方言 有無에 따라 알 수 있다고 主張한다. 聖靈과 方言의 恩師를 强調하는 敎會로서 中國 本土에서 始作하여 現在 37個國에 230萬名의 信者가 있다.

大田에 韓國總會本部를 두고 있으며, 全國에 33個의 地域敎會와 集會所가 있다. 全世界 7個의 나라에 宣敎師가 派送되었다.

起源 편집

  • 1906年: 美國 로스앤젤레스에서 작은 基督敎 모임에서 禮拜를 드리고 있을 때, 聖靈의 불이 그들의 위에 갑자기 내려왔다. 以後로 使徒信心會, 神召會, 五旬節會, 하나님의 敎會 等이 聖靈의 喜消息을 海外로 傳播할 것을 自願했다.
  • 1907年에 中國에 이 福音이 到達하였다. 使徒信心會 所屬의 美國 宣敎師 펜더슨(Fenderson)에 依하여 中國內 基督敎人에게 聖靈을 받아야 한다는 福音이 傳해졌다. 魏바울(魏保羅)이 펜더슨의 傳道를 받았다.
  • 1917年에, 創始者 魏바울, 張靈生, 張바나바(張巴拿巴)는 베이징(北京)에 獨立的인 敎會를 設置할 것을 決定하고 참예수敎會(眞耶穌敎會)라 稱했다.
  • 1945年에, 《孔子 毛澤東 그리스도》(폴 카프만 著, 生命의말씀社 刊, 1980, p. 115)에 依하면 “中國에는 1949年까지 참예수敎會 信徒 數는 12萬 5千名으로 報告되는데, 當時 몇個의 主要 敎壇의 全體 數가 19萬 6千名인 것을 比較해 볼 때 20世紀 初 참예수敎會가 얼마나 急成長했는지 알 수 있다”고 나타내고 있다.
  • 그들의 目標는 예수의 再臨 前에 全世界에 福音을 傳播하는 것이었다. 以後, 이 敎會는 타이완(臺灣), 日本, 韓國, 東南아시아에 전파되고 現在는 美國, 오스트레일리아(濠洲), 英國, 獨逸, 아프리카(阿弗利加) 等에도 퍼졌다.

主要한 敎理편집

  1. 聖靈(方言)
  2. 洗禮
  3. 聖餐式
  4. 洗足禮: “발을 씻는 聖禮는 한 사람이 主예수님의 一部分이 되는 것을 可能케 한다. 이 聖禮는 또한 ‘그’가 사랑, 거룩함, 謙遜, 容恕, 禮拜(의 마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에 대한 記憶을 돕는 役割을 한다. 물 浸禮를 받은 모든 사람은 當然히 그들의 발이 예수의 이름으로 씻겨져 있어야 한다. 서로 발을 씻겨주는 것은 適切한 모든 때에 할 수 있다.”
  5. 安息日: “安息日, 一週日의 일곱番째 날(土曜日)은 하나님에 依해 祝福되고 聖化된 거룩한 날이다. 이 날은 하나님의 創造와 救援과 함께 앞으로 삶에 다가올 永遠한 쉼의 所望을 하나님의 恩惠 안에서 紀念하는 날로 여겨진다."
  6. 예수 그리스도: “말씀이 肉身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罪人들을 救하기 爲하여 十字架 위에서 돌아가셨고, 사흘 만에 復活하셨으며 하늘에 오르셨다. 그리스도만이 人類의 救援者이시고, 하늘과 땅의 創造者이시며, 오로지 참된 하나님이시다.”
  7. 新舊約聖書: “舊約과 新約으로 이루어진 聖書는 하나님의 感動으로 이루어졌으며, 오로지 聖書的인 眞理이고, 그리스도人의 삶의 標準이다.”
  8. 救援: “救援은 믿음으로써 하나님의 恩寵에 依하여 주어진다. 信者들은 반드시 聖靈을 依支함으로써 거룩함을 좇으며, 하나님을 禮拜하고, 사람을 사랑하여야 한다.”
  9. 敎會
  10. 最後의 審判: “主님의 再臨은 마지막 날에 있게 될 것이며, 하늘로부터 世上을 審判하기 爲하여 내려오실 것이다. 義人은 永遠한 삶을 얻게 될 것이며, 그 동안 罪人은 永遠히 罰을 받게 될 것이다."

바깥 고리편집

ko:참예수교회 zh-yue:真耶穌教會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