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스람國家(團體)는, 2014年國家樹立을 宣言한 알카이다系組織이며, ISIL(아이실), 「다잇슈」等으로 불리기도 한다.

槪說Edit

AFP의 記事에 依하면, 2014年 6月 29日, 칼리프制 이스람國家의 樹立을 宣言해, 名稱을 ISIS/ISIL으로부터 「Islamic State 이스람國家」이라고 한다고 宣言했다.

다만, 「他國으로부터의 承認」에 關해서는, 유럽諸國이나, 이라크, 시리아, 아메리카合衆國, 等의 政府가 承認하고 있지 않다. 게다가 周邊의 시아派・수나派(수니派) 이슬람敎諸國의 政府等에서도 國家로서는 承認되지 않고, 2015年 1月現在 公式으로 承認한 나라가 하나도 없기 때문에, 나라로서 認定되지 않고 國際聯合에의 加盟은 이루지 못하다 .

支配體制, 「國家모델」Edit

이라크의 舊후세인體制로 政權을 擔當하고 있던 政治人・軍人・公務員等이(美國의 攻擊에 依해서 政權을 잃어, 이라크의 中央에서의 있을 곳은 잃은 缺課, 그 멤버가 形態를 바꾸어) 이스람國家의 核心을 擔當하고 있다로 가끔 指摘되고 있다.

美國의 Hegel 國防長官도, 2014年 8月 14日에 「이슬람國家」에 對해 다음 같게 말했다고 한다.

「(이슬람國家는) 테러리스트集團의 域을 넘어 이데올로기戰略이나 戰術에 뛰어난 高度의 軍事力, 그리고 資金力이 있다.只今까지 봐 온 어느 組織과도 다르다.우리는 萬全을 期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리고, (이스람國家는) 「美國의 敵對國리스트의 「넘버원」(=最上位)에 急浮上했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스람國家」는 락카首都라고 宣言하고 있다. 로이터의 記者가 取材에 依해서 2014年 9月에 分明히 한 것에 依하면, 이스람國家는, 次世代를 凝視해 「國家 모델」(國家의 構造)을 構築하고 있다. 例를 들어 시리아北東部의 모래의 平原에 있는 마을들에 對해서는, 電氣의 供給, 의 供給, 銀行學校・裁判所等 뿐만이 아니게 禮拜所, 가게에 이르기까지 가 이스람國家에 依해서 움직이고 있다. 現地의 住民等은, 이스람國家의 勢力擴大의 큰 要因은, 效率的으로 至極히 現實的인 統治能力에야말로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또, 活動家들은 이스람國家가 大規模이고 組織的인 일을 하고 있는 것에 感歎하고 있다고 해, 게다가 이스람國家에 批判的인 活動家까지가, 이스람國家가 不過 1年이 채 안 되어 近代國家와 같은 構造를 만들어내 왔던 것에 言及하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다고 한다. 이스람國家는 「칼리프國家」(칼리프의 指導下에서 運營되는 國家)이 中東으로부터 東쪽은 中國, 西쪽은 유럽까지 퍼지는 것을 바라고 있다고 여겨지지만, 그들이 말하는 「칼리프國家」가 어떠한 것인가, 락카等에서 實例를 나타내려 하고 있는 것 같다고 한다.

이스람國家는, 支配地域의 住民을 爲해서 獨自的인 旅券도 發行하고 있다고 한다. 또, 게다가 2014年 11月 13日에는, 이스람國家는, 獨自的인 金貨銀貨銅貨를 發行한다고 發表했다.

住民Edit

이스람國家는, 시리아와 이라크의 支配地域에서, 적어도 800萬名을 支配下에 두고 있다고 한다.

理念・目標・政治的主張Edit

이스람國家의 思想을 理解하려면 , 이스람의 基本的인 思想, 基本的인 法學理論政治理論을 모르면 안 된다. 이스람國家의 사람들은, 스스로의 存立의 根據를 낡은 古典的인 論議 안에 찾아내려고 하는 傾向이 있어, 例를 들면, 사라피派나, 칼리프制에 對해 어느 程度 理解할 必要가 있다.

復古主義的이고, 이스람法의 嚴格한 適用을 要求해 宗敎警察等을 두고, 違反者를 逮捕하거나 祈願을 强要等을 하고 있다고 한다.

西歐列强이 秘密協定에 依해서 당긴 國境線에 依해서 만들어진 나라들의 骨組는 「사이크스・피코體制」라고 불리고 있어 이스람國家는, 目標의 하나로서 사이크스・피코 體制의 打破를 내걸고 있다. 말하자면 「꽉 눌린 國境」을 지워 없애려 하고 있다고 하는 일이 된다.

人權侵害Edit

2014年 9月에 이스람國家의 이라크에서의 人權侵害를 非難하는 決議가 國際聯合人權理事會에서 全會一致로 採擇되었다.

特히, 유럽等에서 온 戰鬪員은 殘虐한 行爲하는 사람이 많다고 指摘되고 있다.

戰鬪員Edit

시리아人等 現地人들만이 組織의 멤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外國에서도 멤버를 募集하고 있다. 宣傳動映像에는 空中撮影이나 슬로모션等의 演出이 包含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