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에밀・조라(Emile Zola, 1840年 4月 2日- 1902年 9月 29日)는, 프랑스의 小說家이며, 自然主義文學의 定義者이며, 代表的存在이기도 했다. 代表作品은 全20作으로부터 完成되는≪르곤・막카르 叢書≫로, 著名作은 「제르미나르」, 「선술집」, 「나나」.

生涯편집

이탈리아人技術者인 아버지와 프랑스人인 어머니와의 1名 아들로서 파리로 태어났다. 조라는 少年時代를 南프랑스의 액스=안=프로방스에서 보냈다. 18歲에 파리로 돌아와, 大學校入學資格(大學校入學資格試驗)에 挑戰하지만 失敗해, 出版社 아시트書店에서 일하면서(配送部에 入社. 後에 弘報部에 異動) 作家를 目標로 해 로망主義的인 作品을 만들었다. 요즘부터, 評論을 다루기 始作해 흉내 等의 印象派의 畵家를 擁護하는 批評을 發表했다. 1867年에 「테레이즈・라칸」을 發表해, 小說家로서의 교통편을 굳혔다. 조라는 實證的인 自然科學의 手法을 그대로 文學에 導入하는 「自然主義」를 主唱해( 「實驗小說論」), 그 實踐으로서 르곤・막카르 叢書를 執筆했다. 當初는 完全히라고 말해도 좋은 만큼 팔리지 않고, 專門家 밖에 그 이름을 알려지지 않았지만, 第7作 「선술집」에서 社會現象을 일으킬 程度의 大成功을 거두어 以後 프랑스 自然主義文學의 黃金期를 쌓아 올려, 後에는 프랑스文藝家協會會長에게도 就任했다. 조라가 메단에 만든 別莊은 많은 文學者가 모이는 살롱이 되었다. Maupassant나 유이스만스도 조라의 別莊에 出入할 때에 才能을 認定받은 作家이다. 少年時代부터의 親舊인 畵家 폴・ 세잔느와는 한 時同居도 하고 있었지만, 諸說에 依해 絶交하고 있다. 晩年은 空想的社會主義에 기울어, 社會・政治活動에 精力的으로 參加했다. 드레퓨스 事件에서는, 右翼的軍部의 陰謀에 依해 스파이 容疑에 걸칠 수 있었던 猶太系의 參謀本部 첨부 砲兵大尉 드레퓨스를 辯護해, 1898年에 「나탄핵스」("J'accuse")에 始作하는 公開狀을 오 롤지에 기고했다. 이 때문에 罪를 追窮받아 英國亡命하지만, 다음 해 歸國. 드레퓨스의 再審이 決定(1906년에 無罪確定). 1902年 파리의 自宅에서, 一酸化炭素中毒을 爲해서 死亡했다. 反對派에 의한 暗殺說도 있어, 本國에서는 檢證 著作도 있다. 遺骸는 판테온에 잔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