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안톤・세묘노비치・마카렌코(러시아語: АнтонСемёновичМакаренко, 1888年 3月 1日-1939年 4月 1日)은, 帝政러시아에서 소비에트社會主義聯邦共和國으로 바뀌어가는 時代의 러시아의 敎育者.

經歷Edit

우크라이나의 베로포리의 태어남으로, 父親은 鐵道工場의 塗裝工이었다. 그는 그 地方의 師範學校를 나오고, 元來는 初等學校의 敎員이었다. 10月革命이 일어난 1917年에 高等師範學校를 卒業해, 奬學官의 일자리를 거치고, 1920年, 포르타바 近郊의, 收容한 非行少年을 勤勞活動을 通해 矯正敎育을 實施해 가는 少年院의 院長에게 轉進. 1922年, 同少年院은, Gorki의 이름을 씌우고, Gorki 紀念콤나라고 改稱한다. 1926年에는 同콤나는 하르키우 附近의 修道院 철거지에 移轉하지만, 그는 생각의 差異로부터 이 施設의 포스트를 물러나고, 그것까지 兼任職이 되고 있던 하르키우 近郊의 젤 진 스키・콤나(컴뮨)로의 矯正敎育에 專念하게 되어, 여기로부터의 그의 集團主義敎育의 成果가 되는 敎育實踐이 태어난다. 그는, 同時代에 世界的인 規模로 퍼진 새敎育運動의, 아이의 自發性이나 關心, 아이의 個性에의 注目의 傾向과는 區別을 分明히 하고, 集團 中에서의 忠誠과 服從, 協同에 重點을 두었다.

젤진 스키・콤나에 그는 1935年까지 在職해, 키예프로 옮긴 앞으로 1937年에 모스크바로 옮겨, 그 敎育體驗을 著作으로서 次例次例로 世上에 내보냈다. 그의 著作의 大部分은, 敎育小說의 모습을 뽑고 있다.

集團主義敎育理論Edit

마카렌코는 나데지다・크루프스카야와 對等해, 蘇聯의 集團主義敎育의 體系化를 實施한 人物로서 알려져 있다.

生前, 그의 敎育論은, 너무 높은 評價를 받고 있던 것은 아니지만, 1931年, 蘇聯에서 아직 發聲映畵가 막 始作한 技術로, 그의 著作의 몇 個인가로부터 着想을 얻은 映畵人生案內」가 制作되어 큰 反響을 낳았다. 이 映畵의 히트로부터, 蘇聯에서도 그 映畵의 그림자의 登場人物인 마카렌코의 弟子가, 다른 少年院에서 敎育實踐을 繼續해 간다고 하는 小說도 쓰여졌다. 비그드로바의 「새 人生案內」도 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