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메시아는, 헤브라이語의 마시아하의 慣用的表記로, 「(기름을) 칠해진 사람」의 뜻. 救世主는, Messiah의 英語發音.

槪說Edit

出이집트記에는 祭祀場이, 사무엘記下에는 王이, 그 就任時에 기름을 칠해졌던 것이 쓰여져 있다. 後에 그것은 理想的인 統治를 하기 爲해 爲政者를 意味하게 되어, 한層 더 神的인 救濟者를 가리키게 되었다. 猶太敎에 있어서의 메시아(w:Jewish Messiah)는 다비데의 子孫으로부터 태어나 이스라엘을 再建해 다비데의 王國을 恢復해, 世界에 平和를 가져오는 存在라고 하고 있다. 基督敎徒와 이슬람敎徒는 나자레의 예스가 그 메시아라고 생각하고 있다. 예스를 메시아로서 認定했을 境遇의 呼稱이 예스・그리스도이다. 단, 메시아의 把握하는 方法은 兩者 사이에 差異가 난다. 仔細한 것은 後述. 各時代에 메시아를 稱한 사람(保守派나, 大多數의 사람에게서는 「가짜 메시아」라고 하게 된다)은, 當然히 猶太敎內部에서도 解釋이 나뉘어 分派를 形成했다. 또, 이것에 贊同한 基督敎徒・이슬람敎徒도 있었다. 또, 이쪽도 當然히 猶太敎에서는 예스는 가짜 메시아로서 보여지고 있다. 메시아 닉・쥬다이즘과 같이 猶太敎를 自稱해, 猶太敎的 樣式의 典禮를 實踐하면서 예스를 메시아로 認定하는 敎派도 存在하지만, 그들 自身을 除外하고 主流派 猶太敎나 基督敎徒 兩者側으로부터도 猶太敎는 아니고 基督敎徒의 一派라고 認識되고 있는 일이 많다. 이스람에서도 猶太敎, 基督敎徒로부터 메시아의 槪念은 繼承되고 있어 아라비아語로 「마스후」(masih)로 불리고 예스를 가리킨다. 이스람에 對하고는 예스 自身은 豫言者로 해 豫言者 무하마드에 先行하는 「神(앗라후)의 使徒로 여겨지고 있어 또 神이 派遣한 메시아인 일도 認識되고 있다. 크루 안의 記述로부터 「마스후」(救濟者, 메시아)은 다비데의 子孫으로부터 出現한다고 여겨져 사람들을 苦難으로부터 救濟해 앗라후(神)의 支配를 確立하는 사람으로 하고 있다. 終末 때에 神의 代理人으로서 出現해 가짜 메시아를 討伐하면 돼서, 이것들도 猶太敎, 基督敎徒의 메시아像으로부터 繼承가레라고 있다. 이스람에 對해 「마스후」는 基督敎徒의 救世主인데 對해, 이슬람 共同體에 있어서의 救世主는 「머프 데」( 「올바르게 이끌리는 사람」의 意味) 로 稱한다. 단지 「알=마스후」(al-Masih), 「마스훗라후」( MasihAllah ; 神의 메시아)라고 부르는 境遇, 예스自身을 가리키는 尊稱이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