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뉴라이트(New Right)란, 2004 年前後에 登場한 韓國에 있어서의 새로운 타입의 右翼運動을 둔다. 直譯하면 新右翼. 代表는 서울大學校 名譽敎授 安秉直.

盧武鉉政權與黨열린 우리黨을 「프롤레타리아民主主義」라고 잘라 버리면서, 軍政이 流派를 이어받는 한나라黨(現・세누리黨)도 올드 라이트와 稱해 批判한다. 新保守主義反共主義와는 無緣으로, 韓國共産黨의 結成에도 反對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다. 올드 라이트가 資本育成을 重視해, 勞動者生活權利를 輕視했던 것에도 批判的으로, 中産階級市民運動의 育成을 目標로 한다.

南北의 統一에도 冷淡하다. 南北交流는 中止해야 한다고 主張하고 있어 北韓의 體制가 崩壞한 다음은, 北韓을 韓美日에 依한 共同管理體制下에 두는 일도 提唱하고 있다. 北韓民主化네트워크가 母體인 것으로 無關係하지 않다.

近來에는 日本의 韓國植民地統治를 肯定하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어 市場經濟의 導入이나 社會資本의 整備는 植民地支配가 없으면 있을 수 없었다고 主張하고 있지만, 韓國의 植民地支配에 批判的인 學者에서는 日本自由主義史觀에 類似하는 것으로서 否定的評價를 받고 있어 賣國奴라고 批判하는 것도 存在하고 있다. 또, 實際로 新保守主義의 움직임이 日本의 自由主義史觀의 言論에 利用되고 있다고 批判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에 對해서 新保守主義側의 學者는, 스스로의 主張은 韓國의 經濟의 歷史的인 連續性을 다시 把握하는 것 로, 또 從來 「侵掠과 收奪」의 側面에서 말해지는 傾向이 있던 日本의 植民地支配下에 있어서의 韓國人自身의 活動에 對해서, 開發의 側面에서 記述하는 觀點을 附加하는 것으로, 植民地統治를 肯定하는 것은 아니다고 하고 있다.

2005年 11月 8日에는 新保守主義全國聯合이 發足했다. 創立總會에서는 「歷史에 對한 報復政治에 依해, 大韓民國의 可能性과 將來性이 消盡하는 모습을 더 以上 坐視 할 수 없다. 大韓民國은, 새로운 비전으로 武裝해, 이것을 實踐할 수 있는 先進化勢力이 主導해야 한다. 健全한 右派價値를 日常的, 全國的으로 國民에게 擴散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發表했다. 創立總會에는 한나라黨(現・세누리黨) 朴槿惠代表, 李明博 서울市長( 後의 第17代大統領)이 出席했다.

民主化以後의 韓國近現代史敎科書에 左傾化傾向이 눈에 띈다고 主張해, 韓國의 近現代史를 고쳐 쓴 「代案敎科書」를 提案했지만, 심포지엄會場에 左派系民族 活動家가 밀어닥치고 亂鬪가 된다고 하는 騷亂이 일어났다. 2008年 3月 24日에는 韓國 政府로부터 資金援助를 받고 있는 南北共同宣言實踐連帶는 代案敎科書에 記載되어 있는 「35年間의 日帝强制占領을 暴力的收奪은 아니고 近代的財産制度와 市場經濟의 原理에 準하고 있던 것이어, 日本의 土地收奪은 土地財産에 對한 證明制度를 完備시키는 것으로 土地去來와 擔保金融을 發展시키고 있었다. 」等의 記述에 對해서 歷史歪曲이라고 强하게 非難하는 聲明을 내고 있다. 現在, 新保守主義團體는 「社會運動」의 面을 强調하고 있지만, 2007年 12月의 大統領選擧도 視野에 넣고 있던 적도 있어, 向後 政治團體로서 登場할 可能性도 생각할 수 있다.

2009年 3月 24日, 韓國 다움의 左派의 home ground化하고 있는 討論揭示板 아고라에 「新保守主義全國聯合이 아고라의 여러분이라고 對話를 始作합니다」라고 하는 文章을 揭載해, 「美國産 쇠고기를 먹으면 今方 죽는 것을 말하는 것은, 正常的이지는 않습니다. 」等의 記入을 實施해 「常識을 만들어 가는"國民 포털 運動"을 開始합니다」라고 宣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