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黒澤明는 日本의 映畵監督.

世界的인 影響Edit

日本外의 映畵作家에의 影響은 재어 알려지지 않고, 直接 作品 中에서 模倣된 것만으로도 枚擧에 짬이 없다. 죠지・루카스는 代表作 「스타・워즈」의 登場 캐릭터를 「은폐사이의 삼악도인」으로부터 着想했다고 말하고 있다(元來 「스타・워즈 에피소드4/새로운 希望」의 스토리 自體가 「은폐사이의 삼악도인」에 지나치게 닮아 있어, 퍼스트 씬・라스트 씬과도 꼭 닮다). 스티븐・스필버그의 「미지와의 만남」에 對해 사풍중에서 지프가 나타나는 場面은 「거미소성」, 「레이다스/없어진 아크《성궤》」로 主人公이 뒷모습만으로 얼굴을 보이지 않는 모두는 「경호원」, 「쉰들러-의 리스트」의 파트 칼라는 「天國과 地獄」, 「프라이빗・라이언」의 오마하 비치의 戰鬪 씬은 「란」을 본떴다고 말해진다. 프랜시스・포드・코뽀라의 「갓 파더」의 퍼스트 씬의 結婚式의 場面은, 「나쁜 놈만큼 잘 잔다」의 手法을 본떴다고 말해진다. 또, 「일곱 名의 사무라이」가 美 映畵 「荒野의 일곱 名」(존・스타 제스 監督), 「경호원」이 美 映畵 「라스트 맨・스탠딩」(월터・힐 監督) 等에 飜案되었다. 이탈리아映畵 「荒野의 경호원」(셀지오・레오네 監督)과 같이, 盜作問題로 發展한 케이스도 있다. 마틴・스코셋시는 黒澤映畵를 명화좌계속 에 다녀 鑑賞해, 또 實際로 필름을 손에 넣어 컷의 構成을 다 硏究했다고 한다. 技術的으로는, 例를 들면 샘・뻬이찡 파 監督이 자랑으로 여겨 다른 액션 映畵에서도 多用되는 액션 씬의 슬로모션撮影은, 원을 더듬으면 黒澤明의 手法이며, 액션씬을 望遠렌즈로 찍는 技法도 마찬가지이다. 또, 비나 바람, 물이라고 하는 自然描寫의 巧妙함은 안드레이・탈 뽐내며 자부함 스키와 같은 藝術映畵監督을 感嘆시키고 映響을 주어 「라쇼몽」의 映像美와 스토리테링의 巧妙함은 페데리코・페리니가 깊게 共感했다. 이 映畵에서는, 도사상의 비의 質感을 내기 위해서 먹물을 混合한 물을 放水車로 내리게 하는, 當時의 技術的 터부를 찢어 態樣으로 向하고 카메라를 向하게 하는, 숲안을 달리는 씬을 移動撮影이 아니라 패닝으로 찍기 爲해서 俳優들을 카메라의 周圍를 엔을 그리도록 달리게 한다고 같이 視覺效果를 얻기 爲해 여러가지 硏究를 거듭하고 있다. 超望遠렌즈로 팬 포커스의 획을 찍기 爲해서는 조임을 極限까지 짜 撮影해야 한다. 그러기 爲해서는 强한 照明을 수신자명 차면 안되어, 黒澤의 撮影일은 電力不足하고 撮影所의 다른 일을 할 수 없었다. 또, 너무 强한 照明을 繼續 맞힌 탓으로 俳優의 카츠라가 불타이고 연과도 있었다. 게다가 「로드・오브・더・링/두 個의 塔」(피터・잭슨 監督)의 戰鬪 씬으로, 「일곱 名의 사무라이」의 빗속에서 활을 당기는 감무관의 쇼트가 그대로 引用되어 있거나, 「라스트 사무라이」(에드워드・즈위크 監督)에서는 비나 바람, 말이나 시체의 使用法等, 黒澤映畵로부터 引用된 쇼트는 多數에 건너고 있다. 黒澤를 尊敬하고 있다고 코멘트한 映畵人은 數 모르는 만큼이다. 「일곱 名의 사무라이」의 影響때문인지, 主役格이 7名인 映畵는 많다. 존・미리아스, 죠지・밀러, 론・하워드도 黒澤映畵의 대팬이며, 自身의 作品에 크고 投影되고 있다. 크린트・이스트우드는 「黒澤는 自身의 映畵人生의 原點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北野武(키타노 타케시)도 黒澤映畵의 影響을 받은 人物의 한 사람으로 있다. 또 黒澤도 北野映畵의 팬인 것을 公言하고 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