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瞻星臺는, 慶尙北道慶州市에 있는 建造物에서 國寶(國寶 第 31號). 韓國에서는 東洋最古의 天文臺라고 主張되고 있다.

槪要Edit

建造年・建造者・建造目的은 未詳. 韓國에서는 天文臺(瞻星臺)라고 하고 있지만, 正말로 天文臺일지에 關해서는 國內에 있어서도 論議가 있다. 또한 建造物이 天文臺이라고, 最初로 主張을 한 것은 日本氣象學者로 朝鮮總督府觀測所所長을 勤務한 和田雄治이다. 瞻星臺에 關한 記事는, 韓半島의 正使 「三國史記」에는 一切 없기는 하지만, 「三國遺事」나 「輿地考」에는 보여진다. 最初로 登場하는 것이 「三國遺事」의 善德女王의 記事이기 爲해서, 瞻星臺는 善德女王((632年- 647年)의 治世下에 建造되었다고 여겨진다.

그 善德女王이 佛敎에 힘을 쓰고 있던 적도 있어, 佛敎의 發展을 바라, 佛敎의 靈山인 須彌山을 模倣한 祭壇아닐것인가 라고 하는 主張도 있다. 그 外에 太陽時計說等도 있다.

構造Edit

建材에는, 花崗岩이 使用되고 있어 圓筒形에 建造되고 있다. 地上部分의 直徑은 5.17미터, 上層部의 直徑은 2.5미터이다. 花崗岩은 두께 30센치에 加工되고 있어 27 단쌓기 올려지고 있다. 地上部分에 入口는 없고, 山 中腹部分에 該當하는 13段에서 15段의 部分에 네모진 窓이 한 個 있어, 안에의 出入은 사닥다리를 使用해, 여기로부터 行해진 것 같다. 內部는 地上部分에서 花崗岩의 12段部分까지 흙에서 埋葬되어 있다. 19段과 20段의部分과 25段과 26段의 部分에 마루가 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