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獨立門은, 서울 西大門區峴底洞 101番地의 西大門獨立公園內에 있는 門. 1896年 11月 21日定礎, 1897年 11月 20日完成. 徐載弼의 案을 基礎로 러시아人建築家의 아파나시・이바노빗치・세레딘=사바틴이 設計施工했다. 扁額李完用의 作品이다.

槪要편집

獨立新聞」1896年 7月 4 日字에, 徐載弼이 獨立門建設의 意義를 表明했다

높이 14.28 m, 幅 11.48 m. 約 1,850個의 花崗岩으로부터 만들어져 있다. 프랑스 파리에트워르凱旋門을 본떠 만들어졌다. 史蹟 第 32號(1963年 1月 21日指定). 1979年에 整備事業에 依해 本來의 位置에서 北西로 70 m移動되었다.

淸日戰爭에 依해 日本淸나라에 勝利해, 下關條約에서 淸나라의 冊封體制로부터의 朝鮮의 獨立을 認定하게 했다. 이것에 依해 朝鮮은 淸나라의 支配로부터 解放되어 自主獨立國家로서 걸음 내게 되어, 그 紀念으로서 淸나라에의 服屬의 象徵의 하나인 迎恩門을 부수어, 그 바로 近處에 建設되었다. 또, 迎恩門에 隣接해 지어진 慕華館獨立館이라고 改名되었다. 建設에는, 朝鮮의 開化派獨立協會가 中心이 되어, 募金을 募集해 세우고 있다.

勅命에 依해서 獨立協會가 解散된 後, 獨立館은 一進會의 演說會場이 되어, 聽衆이 增加해 獨立館이 비좁음이 되었기 때문에, 그 北側으로 八角堂이 建設되었다.

獨立門은 「日本으로부터의 獨立」을 紀念하는 門이라고 誤解받고 있는데 正確하게는 「淸나라의 冊封體制로부터의 獨立」을 紀念한 것이다.

2009年 10月 28日, 周圍를 整備해 獨立公園으로서 리뉴얼 오픈. 하나의 公園으로 한 것에 依해 西大門刑務所歷史館의 施設等과 關聯性을 높이고 從來부터 訪問하기 쉬운 環境을 만들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