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파일:Triple expansion engine animation.gif

物理學은 넓은 意味로는 自然에 關한 科學이다. 物理學者는 모든 一般的인 物質을 構成하는 素粒子(粒子物理學)에서부터 物質的인 宇宙 全體의 行動(宇宙論)까지를 包括하는 넓고 多樣한 範圍에 걸쳐 物質의 運動과 特性을 硏究한다.

物理學의 英語에 該當하는 單語인 physics(그리고 印度 유럽語나 라틴 系統의 言語도 비슷한 綴字를 가지고 있다)는 그리스語의 "自然的"이라는 뜻의 φυσικός (physikos), 와 "自然"이라는 뜻의 φύσις (physis), 에서 왔다. 韓國語의 物理는 萬物의 理致를 探究한다는 뜻의 漢字語이다.

파일:Pendulum animation.gif

物理學에서 硏究하는 特性의 一部는 에너지保存과 같이 모든 物質界에서 共通으로서, 그러한 特性을 흔히 物理法則이라고 부른다. 物理學은 때때로 "基礎科學"이라고 일컬어지는데, 이것은 다른 自然科學의 各 分野들(生物學, 化學, 地質學 等)이 物理法則에 따르는 特定한 타입의 物質界를 다루기 때문이다. 例를 들어 化學은 分子와 化合物의 科學인데, 化合物의 特性은 化合物을 構成하는 分子의 特性에 依해 決定되며, 分子의 特性은 量子力學, 熱力學電磁氣學과 같은 物理學의 領域에서 正確히 記述되는 것이다.

物理學은 또한 數學에 緊密하게 聯關되어 있다. 物理 理論은 거의 變함없이 數學的 關係를 使用하여 表現되어 왔고, 여기에 使用된 數學은 一般的으로 다른 科學에서의 境遇보다 더욱 複雜하다. 物理學은 窮極的으로 物質世界의 記述에 關心이 있는 反面 數學은 物質世界와 어떤 聯關도 가질 必要가 없는 抽象的인 패턴에 關心을 둔다는 差異가 있기는 하지만, 언제나 確實하게 이런 區別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數理物理學이라는 物理學과 數學 사이의 넓은 硏究 領域은 物理 理論의 數學的 構造를 開發하는 것을 目的으로 한다.


ko:물리학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