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沈淸傳은, 作者不明, 作品年月日不明의, 韓國에 옛부터 口傳으로 傳해지는 最古의 民話이다. 다음에, 한글로 出刊되어 婦女子에게 大部分 읽혀졌다. 儒敎가 말하는 孝道를 奬勵하는 責任을 다하고 있다.

槪要Edit

沈淸은, 어리게 하고 어머니를 잃어, 盲人의 아버지의 손으로 자랐다. 沈淸은 孝行인 딸이로, 어릴 때부터, 아버지에 힘썼다. 供養米3白을 佛님에 供養하면, 아버지의 눈이 열린다고 듣고, 商人들에게, 3白石의 의 代價에, 그 몸을 판다. 「印塘水」연못에는 惡魔가 살고 있고, 몇 時라도 洪水를 일으키고, 사람을 困難하게 하고 있었다. 身體의 예쁜 處女를 惡魔에 바치면, 災惡을 免하므로, 商人들은 犧牲이 되는 處女를 要求하고 있었다. 그녀는 바다에 몸을 던진다. 죽고, 沈淸은 龍宮에 이른다. 딸을 잃은 아버지 鶴圭는 淫女를 아내로 삼고 狂態를 演技한다.

그녀 孝行에 感動한 龍王을, 沈淸을 世上에 되돌리고, 이무댄스연못의 蓮꽃의 꽃에 피웠다. 蓮花의 넘치는 아름다움에, 사람들은 그 꽃을 임금님에게 바쳤다. 王妃가 된 沈淸은, 아버지를 만나고 싶어서, 혹루일, 盲人의 祝祭를 實施했다. 祝祭에 온 아버지는, 딸과 만나, 再會의 기쁜 나머지에, 눈이 열렸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