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水原華城은, 京畿道水原市에 있는 朝鮮時代의 城塞遺跡. 水原城이라고도 말한다.

槪要Edit

18 世紀末에 朝鮮第 22代國王・朝鮮正祖가, 老論派의 陰謀에 依해 橫死한 父思悼世子의 무덤을, 揚州에서 水原의 顯隆園(隆陵)으로 옮기고, 그 周圍에 城壁이나 塔, 樓閣이나 城門을 쌓아 올리고 防護를 굳힌 것이, 華城이다.

華城은 老論을 排除해 實學을 重視한 正祖의 理想都市이며, 한 때는 華城에의 遷都도 檢討되었지만, 華城完成直後에 正祖가 死亡했기 때문에 遷都는 保留되었다 . 華城建築에는, 1794年부터 1796年까지 2年을 넘기는 歲月과 37萬名의 勞力이 投入되었다. 城壁의 길이는 5 km를 넘고 中國에서 傳해진 西洋의 建築技術을 輸入해, 城郭의 築造에 石材와 壁돌이 竝用 되고 있는 點이 特徵的이다. 東洋과 西洋의 技術을 融合시킨 設計를 實施한 것은 朝鮮後期의 實學者 丁若鏞. 이것은 當時의 朝鮮의 築城技術・建築美術의 멋짐을 모은 것이었지만, 華城을 最後로서 以後의 朝鮮의 築城은 衰退했다.

韓國戰爭時에 一部가 破損했지만, 1975年부터 5年間을 걸어 「華城城役儀軌」라고 하는 築城記錄을 基礎로 修復・復元工事를 했다. 現在, 城郭內部는 市街地化하고 있다. 築城時에 48있던 建物 가운데, 41個所가 復元되고 있다.

1997年, 國際聯合敎育文化科學機關世界遺産(文化遺産)에 登錄되었다.

2006年 5月, 西將臺放火에 依해 一部消失. 2007年 6月, 일을 찾지 않고, 自暴自棄가 된 男性이 근심을 풀기 爲해, 城壁의 一部를 해머로 破壞.

主된 建造物Edit

八達門

華城四大門의 南門에 該當한다.

長安門

華城四大門의 北門에 該當한다. 事實上의 正門.

華西門

華城四大門의 南門에 該當한다.

蒼龍門

華城四大門의 東門에 該當한다.

華虹門

東將門

西南暗門

華西門과 西北空心墩

烽墩

八達門

華虹門. 城郭이 水原川을 넘는 部分에 있는 水門

登錄基準Edit

이 世界遺産은 世界遺産登錄基準에 있어서의 以下의 基準을 滿足시켰다고 보여지고 登錄이 이루어졌다(以下의 基準은 世界遺産센터 公表의 登錄基準으로부터의 飜譯, 引用이다).

(2) 어느 期間을 通해서 또는 어느 文化圈에 있어서, 建築, 技術, 記念碑的藝術, 都市計劃, 景觀디자인의 發展에 關해, 人類價値의 重要한 交流를 나타내는 것 . (3) 現存하는 또는 消滅한 文化的傳統 또는 文明의, 唯一한 또는 적어도 드문 證據.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