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未來日記》(日本語:未来日記,みらいにっき)는 日本의 漫畵家 에스노 사카에( えすのサカエ)가 그린 漫畵이다. 少年 에이스에 2006年 1月 26日부터 連載를 始作했으며, 日本에서는 角川書店, 大韓民國에서는 大元 C.I.가 出版하고 있다. 2010年 12月 日本에서 59話로 完結되었으며, 單行本은 10卷+未來日記 모자이크,未來日記 패러독스 까지, 大韓民國에는 單行本으로 10卷+未來日記 모자이크 編 까지 發賣되었다.

內容 편집

主人公 유키테루(以下;雪輝) 親舊들과 어울리지 않으며, 언제나 하는 일은 携帶電話에 日記를 쓰는 것이었다. 그의 '時空王 데우스 엑스 마키나'라는 이름의 架空의 親舊는 어느날 雪輝에게 한 加持 게임을 提案했다. 열 두 名이 參加해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한 사람이 自身의 뒤를 이어 世界의 神이 되게 해주겠다는 것이었다. 게임에서 勝利하기 為해 參加者들은 各自의 日記帳(大體로 携帶電話)을 利用해 相對方을 무찔러야 한다. 雪輝는 같은 班 女學生인 유노(以下:由乃)와 聯合하며, 게임을 進行하는 過程에서 由乃의 特異한 点을 하나 둘 알게 된다.

各 參加者는 데우스가 日記를 變化시킨 順序에 따라 1st에서 12th까지의 順序를 賦與받으며, 變化된 日記는 그 所有者들이 그동안 記錄했던 것과 같은 方式으로 앞으로 일어날 일을 豫言한다. 各 日記는 所有者의 性格이나 職業 및 그동안의 生活에 따라 다른 性質을 가진다. 모든 日記에는 短點이 있으나, 그 中에서도 特히나 도움이 되지 않는 日記도 있다. 日記는 未來의 記錄者(大體로 自己 自身)의 觀點에서 記錄되는 것이므로, 記錄者가 狀況을 잘못 把握하여 記錄된 內容이 事實과 다를 수 있다. 또한 日記에 記錄된 것과 다른 行動을 함으로써 未來를 바꿀 수 있는데, 이 때는 日記의 豫言 內容도 함께 바뀐다. 各 日記는 所有者의 未來를 擔鼓 있으므로, 이를 담은 媒體가 破壞되면 所有者 또한 消滅된다.

主要 登場人物 편집

天野 雪輝(天野 雪輝, Amano Yukiteru) 편집

  • 日記番號:1st
  • 日記의 種類:마구잡이식 日記 (The radar)
  • 狀態:生存
  • 나이:14
  • 職業: 中學生
  • 人物 紹介 : 櫻見 中學校 2學年生인 天野 雪輝는 自身의 人生에서 傍觀者(bystander)였다.

雪輝의 "마구잡이式 日記" 는 每 分마다 週邊狀況을 '觀察'해서 中立的으로 記錄한다. 이 日記는, 週邊 狀況을 가장 迅速하고 客觀的으로 밝혀준다. 週邊에 일어나는 거의 모든 일이 記錄되기 때문에 活用의 幅이 넓지만 唯一한 短點이 있다면 정작 自己 自身에 大害서는 아무것도 記錄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我妻 由乃 (我妻 由乃 , Gasai Yuno) 편집

  • 日記番號 : 2nd
  • 日記의 種類 : 雪輝 日記(The searcher)
  • 狀態 : 生存
  • 나이 : 14
  • 職業 : 中學生
  • 人物 紹介 : 櫻見 中學校 2學年生인 我妻 由乃는 最高의 얀데레 캐릭터로 꼽힌다.

"이 女子애랑 親舊가 되면, 或是 雪輝가 이 女子애랑 사랑에 빠질지도 몰라, 그러니까 죽여버려야겠어" 위의 臺詞에서 斟酌할 수 있듯이 雪輝에게는 自身만 있으면 되고 自身도 雪輝만 있으면 된다는 危險한 思考方式의 所有者이다.

아름다운 外貌를 지녔으며 性格도 快闊하고 成績 또한 優等生이나, 雪輝와 關聯된 일에서는 執着을 뛰어넘은 狂氣 어린 所有慾을 보인다.

그 程度는 殺人,放火,暗殺,竊盜,住居侵入,謀略,悖倫,屍體遺棄도 서슴지 않는 水準이며, 甚至於는 雪輝의 母親마저도 雪輝와 自身의 關係를 認定하지 않는다면 殺害해 버릴 생각을 품기도 하였다.

銃을 든 警官을 相對로 싸워도 밀리지 않는 点이나, 토마토의 微細한 무게 差異로 毒이 든 것을 알아차리는 等 人間의 限界를 뛰어넘은 듯 한 能力을 지니고 있으며 이 德에 自身과 雪輝의 목숨을 몇번이나 救한다.

나중에는 及其也 雪輝를 拉致, 監禁까지 하지만 客觀的으로 보았을 때 오히려 雪輝에게 가장 도움이 된 人物이기도 하다.

그녀가 所有한 日記는 '雪輝 日記'로, 雪輝의 모든 行動이 10分 單位로 纖細하게 記錄된다.

由乃 本人에게는 아무 짝에도 쓸모없을 가장 最惡의 日記이지만 雪輝의 本人만 빼고 全部 記錄하는 '마구잡이 日記'와 합쳐졌을 때 完璧한 豫知率을 자랑하게 된다.

또한 雪輝는 이 '雪輝 日記'의 特性上 正攻法으로는 絶對로 由乃를 이길 수 없다.

PSP 게임 편집

PSP로 未來日記[13名째의 日記 所有者]가 發賣되었고 旣存 12th以外에 追加 13th가 나오면서 內容이 많이 바뀐다.

게임中 데우스에 依하면 그곳은 原來世界와 다른 게임用으로 만든 또 하나의 世界라고 한다.

또한 라스베가스 상단 케릭터들이 追加 된다.

애니메이션 편집

未來日記의 애니메이션化 製作 消息이 2010年 2月 發表되었다.
2010年 9月 9日 出市 豫定이었으나 12月로 延期되었으며
日本 單行本 11券 限定版에 包含되는 파일럿 애니메이션 形式이며, DVD로 出版된다.
2011年 10月 13日부터 아스리드에서 製作한 TV애니메이션으로 東京 MX를 包含한 多數의 放送社에서 放映中이다. 製作陣은 아래와 같다.

  • 原作: 에스노 사카에(えすのサカエ)
  • 監督: 細田直人(細田直人)
  • 脚本: 高山 카츠히코(高山カツヒコ)
  • 캐릭터 디자인: 平山英嗣(平山英嗣)
  • 서브 캐릭터 디자인: 와타나베 루리코
  • 作品原畵,作畵,作畵監督: 아스리드(アスリード)
  • 애니메이션 制作: 아스리드(アスリード), 12人의 日記所有者들(12人の日記所有者たち)
  • 放送局: 東京 MX
  • 放送 期間: 2011年 10月 13日 ~
  • 話數: 總 26話

타이틀:〈未來 日記 11卷 프리미엄 애니메이션 DVD包含 限定版〉

  • 發行:角川書店
  • 出版社:角川書店
  • 板形:B6변형
  • 發賣:2010年 12月 發賣(9月 豫定이었으나 PV公開와 함께 延期됨)
  • 商品 內容
1:新作別 커버 코믹스 11卷
2:프리미엄 애니메이션 收錄 特制 DVD(約20分/本編+影像 特典)
3:新作 쟈켓•엷은 틀 使用 케이스 收納(4P小冊子 添附)
  • 郵送料:200円 (3150円以上 購入으로 無料)

  • 유튜브 카도카와 채널에서, 未來日記 OAD 公式PV가 公開되었다.

外部 링크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