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德壽宮은 서울特別市에 있는 朝鮮의 宮殿.

槪要Edit

德壽宮은 元來 朝鮮成宗의 兄 月山大君의 邸宅으로서 築造되었다. 그러나 그 後, 壬申倭亂으로 義州에 避難하고 있던 朝鮮宣祖는, 1593年에 이 邸宅을, 戰火로 荒廢한 景福宮의 代身의 臨時의 王宮으로 했다. 그 때는 貞陵洞行宮으로 불렸다. 한層 더 朝鮮光海君이 居住. 그 때에는 「慶運宮」이라고 命名되었다.

그러나, 光海君이 昌德宮으로 옮겨지면 돌아볼 수 있는 일 없이 廢墟가 되었다.

1897年에 朝鮮高宗이 慶運宮을 改修해, 1896年에 閔妃暗殺되어 高宗이 러시아公館에 避難하는 事件이 일어나고 나서는, 慶運宮에 高宗은 居住했다. 以後 高宗이 退位하는 1907年까지 韓日保護條約의 締結等 大韓帝國歷史의 舞臺가 되었다. 高宗의 다음의 皇帝朝鮮純宗은 長壽를 起源해 「慶運宮」을 「德壽宮」이라고 改名해, 現在에 이른다.

遺構Edit

大漢門

中和殿

石造殿

大漢門-舊名 「大安門」現在의 것은 1907年完成. 正門이다.

仁化門

中和門

中和殿

昔御堂

德弘殿

咸寧殿

靜觀軒

卽祚堂

浚明堂

英國式庭園

仰俯日-해時計이다.

石造殿

石造殿別館

光明門

布德門-舊名 「平城門」. 本來의 布德門은 서울特別市廳의 近處에 있었지만 없어졌다. 布德門의 扁額을 平城門에 걸어 現在에 이룬다.

일찌기 있던 옛날 建築의 殘存物

重明殿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