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彗星(英語: comet)는, 太陽系코아마體의 쳐 主로 얼음이나 티끌等에서 되어 있어, 太陽에 가까워져 一時的인 大氣인 팽이나, 팽이의 物質이 流出한 꼬리(테일)를 일으키는 것을 가리킨다 .

槪要Edit

英語에서는 彗星(comet)으로 불린다. 天體寫眞이 닮기 爲해 流星과 混同되기 쉽 想이지만, 天體觀望에 있어서의 外觀의 移動速度는 크게 달라, 肉眼에 依한 彗星의 外觀移動은 日周運動에 대충 같기 때문에, 流星과 달라 꼬리를 이은 채로 天空에 머물어 보인다. 彗星과 小行星이란, 팽이나 꼬리의 有無로 形態的으로 區別하기 때문에, 太陽으로부터 먼 곳에 있을 때는, 彗星은 小行星과 區別이 붙지 않는다. 彗星은, 太陽으로부터 大體로 3 AU(天文單位) 以內의 距離에 가까워지고 나서, 팽이나 꼬리가 觀測되는 것이 많다. 그 位置는 火星軌道와 木星軌道의 거의 中間에 該當된다. 太陽에 가까워지는 周期(公轉周期)는, 約 3年부터 數百萬年以上까지 큰 幅이 있어, 안에는 두 番 다시 가까워지지 않는 것도 있다. 彗星이 太陽에 가까워졌을 때에 放出된 티끌은, 流星의 圓이 되는 티끌의 供給源이 되고 있다. 彗星 안에는 肉眼에서도 分明히 보일수록 밝아지는 것도 있어, 不吉한 일의 徵兆라고 생각할 수 있는 等, 옛부터 人類의 關心의 目標가 되어 왔다. 몇 個의 밝은 彗星의 出現의 記錄은, 古文獻等에 남아 있다. 古代그리스의 時代부터 오랫 동안, 彗星은 大氣圈內의 現象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 왔지만, 16 世紀가 되고, 宇宙空間에 있는 것이 證明되었다. 彗星의 性質等에는, 아직도 不明한 點도 많아, 彗星의 核에 探査機가 移送되는 等, 現在에도 큰 關心이 傳해져 硏究가 活潑하게 繼續되고 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