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小獸林王(生年未詳- 384年)은, 高句麗의 第17代의 王(在位: 371年- 384年). 은 高,諡號는 丘夫. 小解朱留王이라고도 한다. 先代의 故國原王인 아이이며, 355年에 太子가 세울 수 있어 371年 10月에 先王이 百濟와의 싸움으로 戰死했기 때문에, 王位에 들었다.

治世Edit

前燕에 記錄的大敗를 當해, 또 百濟와 싸우고 王에게 죽여지는 等, 軍事力이 低下되고 있었던 時代에 王이 된 小獸林王은 오로지에 國力의 恢復에 努力했다. 372年은 前秦符堅으로부터 派遣된 僧侶 順道를 받아 들여 375年에 肖門寺를 創建하고 이것을 두어, 뒤지고 高句麗에 들어간 僧侶 阿道를 爲해서는 伊不蘭寺를 創建했다. 「三國史記」는 이 절의 創建이 韓國으로의 佛法의 始作으로 하고 있다. 또, 372年에는 太學을 내세워 儒敎에 依한 敎育을 推進해 373年에는 律令을 始作해 頒布한 것等이 傳해지고 있어 文敎政策에 特히 注力한 모습을 訪問된다. 다만 律令의 內容은 全혀 傳해지지 않기 때문에 不明하고, 從來의 高句麗의 慣習法을 成文化한 것에 머문다고 보는 것이 妥當이라고 생각되고 있다. 또, 前秦에는 377年에도 朝貢을 하고 있어, 中國과의 良好한 關係를 維持하려고 했다.

한便 半島內에 있어서, 百濟와는 攻擊하거나 攻擊받거나의 狀況으로, 눈부신 戰果도 없고, 北方에서는 378年에 契丹의 侵掠을 받아 8 部落을 빼앗겼다.

在位 14年으로 해 384年 11月에 死亡. 小獸林에 埋葬되어 小獸林王이라고 諡號 되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