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寫實主義, 或은 現實主義는, 現實을 空想에 依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에 把握하려고 하는 美術上, 文學上의 主張. 리얼리즘(英語: Realism), 리얼리즘(佛語: Realisme).

主된 寫實主義편집

르네상스 以後의 美術은 現實을 그대로 表現하는 것을 目標로 해 왔기 때문에, 廣義의 寫實主義라고 부를 수 있다. 그 흐름은 西洋美術의 傳統이 되어, 權威附與됐다. 프랑스에서 傳統의 牙城이 된 藝術아카데미 主體의 에코르・데・보자르의 寫實主義는, 象徵主義나 印象派로부터 批判되었다.

19 世紀 프랑스에서는 로망主義의 風潮에 對抗해, 규스타브・크르베가 寫實主義를 主張했다(리얼리즘宣言).

文學思想의 리얼리즘으로서는 프랑스의 규스타브・플로우 베일이나 오노레・드・바르작크, 英國의 찰즈・Dickens, 브라질의 마샤드・데・아시스, 포르투갈의 ESSA・데・케이로스가 알려진다.

러시아革命의 뒤, 社會主義리얼리즘이 主唱되었다.

近代日本에서는 坪内逍遥(쓰보우치 쇼요)가 「小說神髓」로 娛樂小說이나 勸善懲惡을 否定해, 寫實主義를 主張했다.

中國에서는 보준이 寫實主義文學 作家로서 알려진다. 「子定」이나 「시나적 하루」가 代表作이다.

韓國에서는 1920年代以後에 廉想涉의「墮落한 사람」,「새빨간 웃음」等 崔曙海, 李孝石, 金裕貞의 作品等에 依한 散文文學의 誕生으로서 發生했다. .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