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大祚榮은 渤海의 初代王. 唐나라에서 주어진 稱號는 渤海郡王이며, 忽汗州都督府都督의 官職을 받았다. 퉁구스民族韃靼族으로 여겨진다.

大祚榮이나 渤海國의 成立되어에 關해서 「舊唐書」은 「渤海 靺鞨의 大祚榮, 本은 高麗의 別種이든지」(渤海靺鞨大祚榮者 本高麗別種也)이라고 적어, 「新唐書」는 보다 具體的으로 「本來 高句麗를 뒤따르고 있던 粟末靺鞨의 사람으로, 姓은 大氏이다」(渤海, 本粟末靺鞨附高麗者。姓大氏)로 한다.

生涯Edit

萬歳通天元年(696年)에 營州地方에서 아버지 乞乞仲象과 함께 自立을 劃策해, 聖曆元年(698年)에는 自立의 움직임에 反對하는 武周軍을 물리쳐 震國을 建國했다. 武周는 震國을 牽制하기 爲해서, 大祚榮에게 官職을 주는 懷柔策이나, 軍事的인 壓力을 더하는 것으로 緊張關係가 繼續하고 있었지만, 神龍元年(705年)에는 復活한 唐나라의 招安에 따라 唐臣으로서의 地位를 確認, 唐나라도 結局 先天 2年(713年)에 「渤海郡王」의 稱號를 주어 同時에 忽汗州都督府都督을 兼任하는 것으로 正式으로 冊封 體制에 짜넣어지기에 이르렀다.

外交關係로서는, 唐나라와의 修好關係以外에 突厥, 契丹, 新羅, 日本과의 外交關係도 構築해, 바다를 멀리한 日本을 除外한 4個國과의 緩衝國家로서의 地位를 評價하는 說도 存在하고 있다.

開元 7年(719年)에 薨去, 그 地位는 次男 大武藝가 繼承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