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受精卵이란, 卵生殖을 하는 生物種의 雌雄의 配偶子精子卵子가 結合한 것이다. 受精하지 않았던 알은 未受精卵이라고 한다. 닭의 境遇, 有精卵이라고도 말한다. (受精하고 있지 않는 것은 無精卵이라고 말한다) 受精卵은 卽時 發生을 始作하는 境遇도 있지만, 그대로 一定한 休眠期間을 거치는 境遇도 있다. 이것이 細胞分裂을 實施해 胚가 되어, 生物個體가 發生해 나가기 때문에, 生命의 萌芽이다고 생각되고 있다. 或은 個體의 스타트點이다.

生命倫理Edit

天主敎等에서는 受精卵의 視點에서 尊重되어야 할 生命體로 看做하고 있기 때문에, 그 取扱에 對해서 자주 深刻한 價値觀의 對立, 卽 倫理問題가 發生한다. 受精卵의 段階에서 遺傳子를 解析해, 將來 일어날 수 있는 重篤인 病・障碍의 有無를 診斷하는 着床前診斷(受精卵診斷)에 對해 일로 人間의 境遇, 生命의 選別・選民思想等의 生命 倫理的인 問題가 있다고 하여, 그 是非에 對해서는 意見이 나뉜다. 그렇지만, 妊娠한 後에 實施하는 羊水檢査等의 出生前檢査의 結果에 根據해 胎兒人工妊娠中絶이 大部分 아무 制限도 없게 實施되고 있는 境遇에 있어서는, 妊娠이 成立하기 前에 實施하는 着床前診斷이 倫理的으로 바람직하다고 하는 생각도 있다. 또 受精卵이 分裂・分化하는 過程에서 나타나는 萬能細胞를 中絶胎兒等에서 꺼내고 硏究에 利用하는 것에 對하여, 역시 같은 倫理上의 問題가 指摘되고 있다. 거기에는 「사람은 언제 사람이 되는 것인가」라고 하는 根本的인 生命倫理의 問題가 가로 놓여 있다.

鷄卵의 境遇Edit

食用에 生産되는 鷄卵은, 普通은 未受精卵이다. 繁殖用以外에는 有精卵은 生産되지 않는 것이 普通이다. 그러나, 굳이 有精卵을 生産하고 있는 곳도 있어, 그것을 附加價値로서 販賣하고 있는 例도 있다. 「은 有精卵만을 먹는다」 等고 有精卵을 特別化하고 있는 곳도 있지만, 뱀은 슈퍼 마켓의 鷄卵(無精卵)이라도 먹는다. 그러나, 有精卵을 販賣하고 있는 것은 수컷의 餌代나 飼育의 手苦의 增加等을 코스트 重視는 아닌 販賣生産者이다고도 證據이며, 環境이나 먹이에도 配慮하고 있는 곳이 많다. 그러한 곳에서는 슈퍼 마켓의 알과 比較하면 榮養가, 맛 等에 差異가 있을 지도 모르다. 그러나 그것은 有精卵, 無精卵에 依하는 것은 아니다.

鷄卵의 榮養이나 風味Edit

有精卵의 標記가 있는 에는, 브로일러와 比較해, 放牧인 것에 加勢해 飼料에 差異를 볼 수 있는 것이 販賣되고 있어 條件이 다르기 爲해 榮養價에 差異가 보이는 境遇가 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